• 목록
  • 아래로
  • 위로
출처 http://www.etnews.com/20190327000207?mc=nw00001

현대차, 완벽한 품질구현 우선" 당초 계획보다 출고 시점 늦어져


현대자동차가 지난 21일 출시한 8세대 '쏘나타'의 초기 품질 문제로 생산 라인을 멈춰 세운 가운데 다음 달 7일 생산을 재개할 것으로 확인됐다.

생산 중단 기간이 예상보다 긴 2주에 이른다. 차량 생산 일정이 애초 계획보다 늦춰지면서 출고 차질은 물론 협력사 손실로 인한 손해 우려도 제기된다. 현대차는 일부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완벽한 품질을 확보, 고객 만족에 만전을 기하겠단 입장이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는 신형 쏘나타 생산 중단과 관련, 협력사에 4월 7일부터 다시 생산이 본격화될 계획이라고 통보했다. 이와 함께 협력사에는 신속한 생산 재개를 위해 다음 주까지 충분한 부품을 확보해 달라고 요청했다. 2주 동안의 출고 지연으로 현대차와 협력사들은 5000여대 분량(1500억원 규모)의 생산 차질을 빚게 됐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이 21일 8세대 쏘나타 신차발표회에서 차량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부사장이 21일 8세대 쏘나타 신차발표회에서 차량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24일 신형 쏘나타 소음·진동 등 초기 감성 품질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정밀 점검을 진행함에 따라 차량 출고를 지연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구체적 결함 원인이나 생산 재개 시점 등은 밝히지 않았다. 업계 일각에서는 소음·진동이 주로 엔진이나 변속기에서 발생하는 만큼 이번 품질 문제가 파워트레인과 관련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하 저작권 관련 생략합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개별소비세 인하 6개월 연장에 맞춰서 출시하려고 했던 것 같은데... 뭔가 꼬여버렸네요 ㄷㄷ


아주 오래 전에 자동차 관련주로 재미를 본 적은 있지만 근래에는 부정적인 요인이 더욱 부각되는 것 같군요.


작성자
이니스프리 119 Lv. (0%) 1876250/115200000EXP

당분간 일신상의 사정으로 쪽지나 댓글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죄송합니다.

 

CSVpuymXAAAVVpd.jpg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