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출처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1123283306

기사1:


매장 안 고무나무 4그루 눈길…직원들, 박수치며 방문객 환호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공식 개장을 이틀 앞둔 25일 애플이 언론에 공개한 국내 첫 애플스토어 '애플 가로수길'은 주변 상점들과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다.

샌프란시스코나 뉴욕 등 외국의 애플스토어와 마찬가지로 유리 파사드(건물 정면)여서 밖에서도 안이 훤히 들여다 보이는 구조다. 매장은 지상 1층 단층이지만 높이가 약 7.6미터로 주변 건물 2∼3층과 비슷해 천장이 탁 트인 것이 특징이다.

한국 첫 '애플스토어' 27일 오픈

한국 첫 '애플스토어' 27일 오픈(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한국 첫 애플스토어가 오는 27일 오픈한다.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위치한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에서는 제품 수리와 체험, 구매, 교육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은 25일 매장 외부 모습. 2018.1.25

이날 직원들의 환호와 박수갈채와 함께 기자가 매장에 들어서자 가장 눈에 띈 것은 입구에 놓인 고무나무 묘목 4그루였다. 애플 아시아태평양지역 시니어 마케팅 디렉터 데니 투자는 "스토어 내부 나무들은 외부 도로에 심어진 나무들과 어우러져 주변 거리와 스토어 사이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매장의 천장은 국내산 참나무로, 벽면은 베이지톤의 석재로 마감돼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줬다. 매장 앞쪽 공간에는 책상에 최신 모델 아이폰과 맥북, 애플워치, 아이패드 110여대가 전시돼 방문객이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돼 있다.

드디어 모습 드러낸 한국 첫 '애플스토어'

드디어 모습 드러낸 한국 첫 '애플스토어'(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한국 첫 애플스토어가 오는 27일 오픈한다.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위치한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에서는 제품 수리와 체험, 구매, 교육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은 25일 매장 내부 모습. 2018.1.25

매장 맨 뒤쪽에는 6K 비디오월과 함께 작은 의자들이 놓여져 있는 '포럼'이라는 공간이 마련됐다. 이 공간에서 방문객들은 해당 분야 전문가들인 '크리에이티브 프로'가 이끄는 사진, 음악, 예술, 디자인, 코딩 등 세션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방문객들 중 교육자나 개발자는 스토어 지하에 마련된 '보드룸'이라는 전용 공간에서 자신이 하는 일에 도움이 되는 조언과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 또 양쪽 벽면에는 '에비뉴'라고 불리는 테마형 쇼핑공간이 마련돼 드론, 로봇, 헤드폰 등 서드파티 제품이나 액세서리를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계산대나 지니어스 바는 따로 마련돼 있지 않지만, 매장에서 일하는 직원을 불러 구매나 수리를 요청하면 바로 안내를 돕는다고 한다. 다만 현장에서 구입한 아이폰을 바로 개통하는 것은 당분간 어려울 전망이다. 아이패드나 맥으로 서비스를 개통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이를 위한 이동통신 3사의 전산 개발이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 다만 구형 아이폰 모델의 배터리 교체는 공식 개장일인 27일부터 바로 가능하다.

애플스토어에 전시된 아이폰

애플스토어에 전시된 아이폰(서울=연합뉴스) 이재희 기자 = 한국에 처음 오픈하는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점 프리뷰 행사가 열린 25일 오전 행사 참가자들이 매장 내 애플 제품을 체험하고 있다. 2018.1.25

투자 디렉터는 "애플스토어에서 무이자 할부 옵션과 타사 제품을 포함한 보상판매도 계획하고 있다"며 "기술지원이 필요하다면 매장 내 지니어스나 테크 스페셜리스트가 바로 도움을 드리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개장일인 27일에는 애플 가로수길 전 직원 140명이 나와 한국 고객들을 환호와 함께 맞을 예정이다. 이날 애플스토어를 찾으면 애플 로고와 '반가워요'라는 문구가 적힌 티셔츠를 주는 이벤트도 한다.

애플 리테일 부문 수석 부사장 안젤라 아렌츠는 "활기가 넘치는 서울에 우리의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공간을 마련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애플스토어는 누구든지 편하게 서로를 연결하고, 배우고, 창조할 수 있는 곳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rchae@yna.co.kr



기사2:


국내 최초의 애플스토어가 오는 27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공식 문을 연다. 애플 제품 구매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 대한 교육도 받을 수 있다.

애플코리아는 '애플 가로수길'이 오는 27일 오전 10시 정식으로 문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애플스토어 전면은 약 7.6m 높이의 유리 파사드로 설계돼 방문자의 발걸음을 자연스럽게 스토어 내부로 이끌도록 만들어졌다. 실내에도 주변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나무를 배치했다.

애플 리테일 부문 수석부사장 안젤라 아렌츠는 “활기가 넘치는 도시인 서울에 우리의 고객들을 위한 새로운 공간을 마련하게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애플스토어는 누구든지 편하게 서로를 연결하고, 배우고, 창조할 수 있는 곳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사람들이 함께 만나고 회합할 수 있는 공간이 된다”고 말했다.

애플스토어에서 매일 진행할 '투데이 앳 애플(Today at Apple)' 프로그램은 참가자가 사진, 음악, 예술과 디자인, 코딩 등의 분야를 배우고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무료 세션들을 선보인다.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인 '크리에이티브 프로'Creative Pro)'들이 이끄는 프로그램들은 역동적인 6K 비디오월이 설치된 스토어의 중심인 ‘포럼(Forum)’으로 사람들을 함께 모이게 한다.

누구든지 30분 가량의 ‘빠른 시작’ 세션을 수강할 수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인 ‘포토 산책’, 창업가들을 위한 ‘노하우: 비즈니스 연결성 향상’ 등과 같은 세션들을 경험해볼 수 있다. 교육자와 개발자는 ‘보드룸(Boardroom)’이라는 스토어 내의 별도 전용 공간에서 현업에 도움이 되는 조언과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스토어에서는 애플의 전 제품군 및 선별된 액세서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음악, 홈, 코딩 등을 위한 서드파티 제품 및 액세서리를 체험할 수 있다. 고객들은 애플스토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서도 제품을 둘러보고 구입할 수 있다. 애플스토어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워치, 맥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들은 매장에서 또는 온라인으로 e메일 설정, 앱스토어의 신규 앱을 소개받는 등 자신의 용도에 맞게 무료 개인 설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ronia@fnnews.com 이설영 기자



개인적으로 애플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이미 애플 기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 스토어 오픈이 기대가 되는군요 ^^


앞으로 AS도 개선되고 신제품 1차 출시국에 우리나라가 포함될 가능성이 커지겠네요



추신: 출처를 하나만 적은 것처럼 보이지만 클릭하시면 브라우저 URL 창에서 두 개 확인이 가능합니다 ㅠㅠ


작성자
이니스프리 119 Lv. (0%) 1893370/115200000EXP

Make StudyForUs Great Again!

 

CSVpuymXAAAVVpd.jpg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1

NoYeah
profile image
내일이군요! 이제 1차 출시국에 포함되는 일만 남았네요.
comment menu
2018.01.26. 16:28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