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출처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cloc=



올해도 어김없이 캐릭터 대전이 펼쳐지고 있다. 캐릭터가 화두로 떠오른 배경에는 ‘키덜트(kid+adult) 문화’와 ‘이모티콘 문화’가 자리하고 있다. 실제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 산업전망 보고서에서 따르면 국내 키덜트 시장 규모는 2014년 5000억원대에서 매년 20% 증가해 지난 2016년에는 1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했다. 소소한 것에서 행복과 즐거움을 찾는 ‘소확행’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키덜트 시장 규모는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에 식음료 및 유통업계에서는 캐릭터 콜라보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 출시는 물론 자체 캐릭터를 개발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줄 뿐만 아니라 캐릭터 마니아 층을 신규 고객으로 유입시킬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다양한 재미 요소와 구매의 즐거움, 캐릭터 마니아들의 소장욕구까지 자극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캐릭터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까지 펼치고 있어 키덜트족들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드롭탑,  무민과 콜라보를 통해 모찌 인형 한정판 단독 출시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과 콜라보를 통해 무민 모찌 인형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콜라보의 특별한 점은 기존 무민 인형과 달리 모찌 형태로는 오직 드롭탑에서만 만날 수 있다는 것. 또한 자체 디자인 개발을 통해 선보인 한정판으로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 가격은 12,000원이며 판매 매장은 드롭탑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시와 함께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드롭탑 인기 메뉴인 총 9종의 딸기음료 포함 10,000원 이상 구매 시 무민 모찌 인형을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카페 드롭탑 관계자는 “최근 지속되는 캐릭터 콜라보 열풍에 맞춰 드롭탑에서만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출시하여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달하고 있다”며 “이번 무민 무찌 인형도 입소문이 나 판매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등 반응이 뜨겁다”라고 말했다.


 


◆롯데제과, SNS에서 화제인 강아지 캐릭터 스티커로 소장욕구 가득


롯데제과는 일본의 토종견인 시바견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시로앤마로’를 적용한 캐릭터 빵을 선보인다. 시로앤마로 캐릭터 빵은 ‘딸기잼롤’, ‘슈크림롤’,  ‘찰떡패스츄리’, ‘크림에그브레드’, ‘초코크로와상’ 총 5종이다. 패키지에 캐릭터뿐만 아니라 ‘한입만 시바‘, ‘무슨 맛이개?’ 등 재치있는 문구가 새겨져 눈길을 끈다. 또한 빵과 함께 시로앤마로 스티커  50종이 들어 있어 모으는 재미까지 더했다.


 


◆SPC삼립, 떡으로 변신한 카카오 프렌즈 콜라보 신제품 출시


SPC삼립의 떡 프랜차이즈 빚은이 카카오 프렌즈와 콜라보한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미니설기 2종, 꿀설기 4종, 떡케익 4종 등 총 10종으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했다. 대표적인 상품은 라이언, 어피치 모양이 담긴 ‘미니설기’와 ‘떡케익’이다. 미니설기는 우유와 꿀을 넣어 부드러운 식감이 돋보이며, 떡케익은 호두, 꿀, 우유를 넣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각각의 캐릭터로 디자인한 상자에 들어 있어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CU,  업계 유일 PB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가공유와 피규어 선보여


편의점 CU는 통합 PB브랜드 캐릭터 ‘헤이루 프렌즈(HEYROO Friends)’를 앞세운 가공유를 판매한다. 헤이루 프렌즈는 지난 2016년 CU가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전달하고자 업계에서 유일하게 선보인 통합 PB브랜드 캐릭터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헤이루 피규어 바나나우유’, ‘헤이루 피규어 커피우유’ 총 2종으로, 호리병 모양의 용기에 헤이루 프렌즈 피규어가 함께 동봉됐다. 용기 윗부분을 열면 각기 다른 4가지 표정과 제스처의 피규어 총 8종이 임의로 들어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작성자
이니스프리 119 Lv. (0%) 1876250/115200000EXP

당분간 일신상의 사정으로 쪽지나 댓글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죄송합니다.

 

CSVpuymXAAAVVpd.jpg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5

제르엘
profile image
CU에서 신서유기 피규어가 들어있는 우유를 출시한 적도 있었죠. 아마 그 위치를 헤이루 프렌즈 우유가 대체한 것 같네요.
comment menu
2018.04.15. 21:15
이니스프리 작성자 → 제르엘
profile image
그렇군요! 저는 우유를 한 종류만 먹어서 다른 우유는 유심히 살펴보지 못했네요 ㅠㅠ
사무실이 밀집한 동네에서는 무민보다는
카스미가오카 우타하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우유를 판매한다면
판매량이 급등할 것 같습니다만 ㅎㄷㄷ
comment menu
2018.04.15. 22:54
제르엘 → 이니스프리
profile image
판매량 급등과 동시에 동료가 늘어날 것 같은 기분이네요.
comment menu
2018.04.15. 23:32
이니스프리 작성자 → 제르엘
profile image


오오~ 동료가 늘어난다니 바람직한 현상이군요!!

('동료'라고 번역된 영상이 있었는데 찾지 못하겠네요 ㅠㅠ)

comment menu
2018.04.16. 13:06
민석YOUTUBE
profile image
CU 에서 호빵을 출시했는데 그게 일본 애니; 케릭터 콜라보 호빵이레요
(뭔지는 아실듯 싶어요).(모를리가 없어요 [힌트:ㄴ 으로 시작하는 애니 ])
comment menu
2018.11.09. 03:02
권한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