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출처 https://news.joins.com/article/23617707

요즘 해양 생태계를 오염시키는 주범으로 미세 플라스틱이 자주 거론된다. 바다로 유입되는 미세 플라스틱에 대해서는 전방위적인 관심과 책임의식이 요구되는 장기적 과제로 떠오른다. 그런데 최근 생활용품, 심지어는 티백에서까지 미세 플라스틱이 검출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미세 플라스틱에 대한 소비자의 공포가 깊어지고 있다. 하지만 ‘어떤 물질까지 미세 플라스틱으로 규정할 것인지’에 대한 다양한 목소리가 혼재하면서 소비자의 혼란도 가중되고 있다.

미세 플라스틱은 1·2차 구분해야
합성섬유·타이어 등에 1차 많아
생태계에 유입되지 않도록 막아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미세 플라스틱을 ‘최대 직경 5㎜ 이하의 물에 녹지 않는 고체 플라스틱 입자’로 규정하고 있다. 화장품 안전 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르면 식약처는 2017년 7월 1일부터 세정, 각질 제거 등의 목적으로 사용되는 제품에 한해 5㎜ 크기 이하의 고체 플라스틱, 즉 미세 플라스틱이 남아 있는 경우 사용을 전면 금지했다.

 

미세 플라스틱이 하수처리 시설에서 잘 걸러지지 않은 채 바다·강으로 흘러 들어가 해양 생태계를 오염시키고 우리 식탁의 안전을 위협하는 부메랑으로 돌아온다는 이유에서다.


(이하 생략)

작성자
이니스프리 119 Lv. (0%) 1875900/115200000EXP

당분간 일신상의 사정으로 쪽지나 댓글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죄송합니다.

 

CSVpuymXAAAVVpd.jpg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1

포인트 폭탄+
이니스프리님 축하합니다.
추가로 200포인트만큼 포인트 폭탄+를 받았습니다.
comment menu
2019.10.31. 22:56

삭제

"포인트 폭탄+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권한이 없습니다.